HTML 13단계 - 폼(Form) 1탄

HTML 13단계 - 폼(Form) 1탄

안녕하세요

HTML 13단계 폼(Form) 1탄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저번 시간에는 메타(Meta) 태그를 알아봤는데요 혹시나 잊지는 않으셨겠죠?~

오늘도 화이팅하며, 부담없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 그럼 HTML 13단계 폼(Form) 1탄을 시작해볼께요~

▣ 폼(Form)

폼(Form)은 홈페이지에서 사용자에게 정보를 입력받거나 페이지와 페이지의 정보를 주고 받을때 사용합니다.

사용자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쇼핑몰에서 주문을 하는 경우 사용자의 정보를 입력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 폼(Form) 페이지를 제공하여 정보를 입력하게 한 다음에 이를 처리하는 페이지를 만들어 DB에 저장을 합니다.

만약에 회원가입 입력폼을 member.html 이라고 한다면 member_reg.php와 같은 페이지를 만들어서 member.html에서 입력된 회원 정보를 member_reg.php 페이지에서 입력된 정보를 받아 DB에 저장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관련 프로그래밍 처리를 해야 합니다.

폼(Form) 태그는 입력 양식의 범위를 지정할 뿐 화면상에서는 아무런 내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폼(Form)과 사이에 사용자가 실질적으로 값을 넣을 수 있는 인풋 박스, 텍스트 박스, 체크 박스 등이 위치하여 여러가지 정보들을 입력할 수 있게 해줍니다.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에는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 텍스트로 입력받는 경우도 있지만 셩별, 생년월일 등 라디오 버튼이나 셀렉트 박스 체크 박스에서 선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폼(Form)과 사이에 위치하는 다양한

자 그럼 폼(Form)태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요 속성인 method와 action을 예문을 통해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 예문 소스에서 보시다싶이 method는 웹서버와의 통신 방법을 지정합니다.

웹서버와의 통신방밥은 크게 post방식과 get방식을 사용합니다. 현재는 post 방식을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action은 입력양식에 입력된 값을 받아서 DB에 저장하는 페이지를 지정합니다.

이는 php, asp, jsp, asp.net등 여러 웹언어를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합니다.

어떠신가요? 이해가 잘 되시나요?

항상 드리는 말씀이지만 반복해서 연습하셔야 된다는건 필수인거 아시죠?ㅎ

다음시간에는 폼(Form) 2탄 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껀데요. 많은 응원과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from http://viplife.tistory.com/33 by ccl(A) rewrite - 2020-03-11 02:20:52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임시 인터넷 파일캐싱을 위한 방지 html,css,javascript

[C#]Log4Net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