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NET MVC 5 - 컨트롤러 기초

ASP.NET MVC 5 - 컨트롤러 기초

Understanding Controllers Basics By Examples And Tutorial 예제와 튜토리얼을 통해 컨트롤러 기초 이해하기

이번 강의에서 당신은:

1. ASP.NET MVC Controllers의 기초를 이해합니다.

2. 실제 Controller 예제를 배웁니다.

3. 컨트롤러를 사용하는데에 있어 몇몇 중요한 사실을 배웁니다.

4. 컨트롤러 추가하는법을 배웁니다.

5. action results를 이해합니다.

MVC CONTROLLERS의 기초 이해하기

컨트롤러를 쉽게 이해하기 위해, 실생활 시나리오를 추가하겠습니다. 그러면 컨트롤러를 시각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In order to understand controllers easily, I am adding a real-world scenario. It will help you in visualize controllers.

실생활을 예시로 컨트롤러 이해하기

다들 도미노피자와 피자헛 아시죠. 피자헛을 예로 들어서 컨트롤러와 모델, 뷰를 이해해보겠습니다.

1. 당신은 손님으로서 피자헛을 방문합니다.

[It means you are a user and visiting ASP.NET MVC Website 이것은 당신은 사용자이고, ASP.NET 웹사이트를 방문한다는 것입니다.]

2. 많은 종류의 메뉴가 있고, 메뉴판은 벽에 붙어있고 메뉴카드도 테이블에 붙어있습니다. 당신은 메뉴카드를 집어 여러 종류의 피자를 살펴봅니다. 마침내, 당신은 피자와 초코향의 커피를 골라 웨이터에게 주문을 합니다.

[It means you browse website and click on a link이것은 당신이 웹사이트를 검색하고 링크를 클릭한것을 의미합니다.]

3. 웨이터는 카운터에 가서 매니저에세 당신의 주문목록을 전합니다.

[이건 마치, 당신이 HTTP요청을 컨트롤러에 보낸것과 같습니다. 여기서 웨이터는 당신의 HTTP요청을 운반하고 매니저는 컨트롤러와 같습니다.]

4. 카운터에 서있는 매니저는, 주문을 받고 당신의 요청을 완수하고 음식을 준비할 사람에게 주문을 전달합니다.

[여기서, 매니저는 요청을 모델에 전달해 모든 정보를 얻는 컨트롤러 입니다.]

5. 다음, 커피담당은 창고에 가서 초코향 커피를 만들기 위한 재료(커피가루, 초코파우더, 우유, 크림 등)를 마련합니다.

[이것은 모델이 데이터베이스에게 정보를 달라고 요구하는것과 같습니다.]

6. 당신의 주문이 완성되면, 음식들은 쟁반에 놓여지고 매니저는 그 쟁반을 당신의 테이블에 옮깁니다.

[ 그것은 컨트롤러가 당신이 요청한 정보를 뷰페이지에 렌더링하고 제공하는것과 같습니다.]

Theory | 이론

MVC에서, 컨트롤러는 모든것을 제어합니다. 그것은 asp.net에서 들어온 사용자의 요청을 담당합니다. 컨트롤러가 하는일을 단계별로 알아봅시다.

1. 사용자가 asp.net 웹사이트를 통해 요청을 합니다.User made a request through asp.net website.

2. 모든 요청은 컨트롤러에 도달합니다. 컨트롤러는 모델에 데이터를 요청합니다.

3. 모델은 데이터베이스 작업을 실행하고 컨트롤러에 데이터를 갖고 응답합니다.

4. 컨트롤러는 모델로부터 데이터를 얻습니다.

5. 컨트롤러는 모델 데이터로 HTML페이지를 렌더링하고 뷰 페이지를 생성합니다.

6. 컨트롤러는 뷰 페이지로 사용자에게 응답합니다.

SOME FACTS ABOUT CONTROLLERS | 컨트롤러에 관한 몇가지 사실

1. 컨트롤러는 MVC의 주요 부분입니다. The controller is a main part of MVC.

2. 컨트롤러는 서버사이드와 클라이언트사이드의 중재자 입니다.

3. 컨트롤러는 마치 뷰페이지와 모델사이의 다리와 같습니다.

4. 컨트롤러는 브라우저를 통해 들어온 HTTP 요청과 함께 작동합니다.

5. 사용자가 간단한 정적 페이지를 필요로 하더라도, 컨트롤러는 활성화되어 요청한 페이지를 반환합니다.

6. 각각 브라우저 요청은 특정 컨트롤러와 매핑됩니다. 그리고 각각의 컨트롤러는 브라우저 요청을 처리할 여러개의 액션 메서드를 지닙니다.

7. MVC에서, URL은 정적인 페이지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그것은 컨트롤러로 통합니다.

8. 모든 컨트롤러 클래스는 "-Controller" 접미사로 끝나도록 이름지어야 합니다.

SUMMARY | 요약

이제 컨트롤러가 무엇인지, 모델과 뷰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분명히 알았으면 합니다. 이번 강의는 컨트롤러의 기본과 그것의 작동 메커니즘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인 부분 뿐입니다. 다음 장에서는 ASP.NET MVC 5 프로젝트에서 컨트롤러 및 ViewPage 추가 방법에 대해 배우겠습니다.

https://www.completecsharptutorial.com/asp-net-mvc5/understanding-controllers-basics-by-examples-and-tutorials.php

from http://ghchoi0427.tistory.com/39 by ccl(A) rewrite - 2020-03-17 00:54:31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HTML 13단계 - 폼(Form) 1탄

임시 인터넷 파일캐싱을 위한 방지 html,css,javascript

[C#]Log4Net 사용법